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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unday, February 25, 2018

[MWC 2018] LG V30S, 똑똑해진 카메라 써보니 '브라이트 모드'로 어둠 속에서도 선명하게…네이버·아마존 제휴해 '쇼핑 검색' 데이터 확보

▲Q렌즈 쇼핑 검색 기능을 활성화해 꽃다발을 비추면, 꽃다발 상품들이 추천된다. 추천 상품을 터치하면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로 연결된다. ⓒ 프라임경제
[프라임경제] 인공지능(AI) 역량을 강화한 LG전자의 새 프리미엄 스마트폰 'V30S TninQ(이하 V30S)'는 카메라 활용 부문에서 편리함을 더했다.

LG전자는 25일(현지시간) 스페인 바르셀로나 소재 멜리아 호텔에서 V30S 제품 브리핑을 진행했다.

'AI 캠'으로 기존 스마트폰 대비 더 사진을 잘 나오게 하고 'Q렌즈'로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똑똑하게 알려준다는 게 새 모델의 특장점이다.

성창귀 LG전자 MC프리미엄상품기획팀 책임은 "기존 AI 카메라는 어떤 사물이 꽃인지, 동물인지 반응하는 방식 중심이었다면, AI캠은 인식률은 기본으로 하고 자동으로 사진을 잘 나오게 하도록 개발됐다"고 말했다.

AI캠은 인물 사진이라면 혈색이 좋고 밝게, 자연 경관 사진이라면 하늘을 더 푸르게 하는 식으로 '예쁜 사진'을 별도의 설정 없이 스스로 만들어냈다.

여기에 어두운 레스토랑이나 밤에도 멋진 추억을 기록할 수 있도록 '브라이트 모드'를 추가했다.

이날 전시된 V30S 카메라로 어두운 옷깃 안쪽을 비춰 보니, 자동으로 브라이트 모드가 실행되며 상품 라벨의 글자까지 선명하게 보여줬다. 경쟁사 제품 대비로도 훨씬 밝은 촬영이 가능했다.

▲어두운 곳에서 자동 활성화되는 '브라이트 모드'는 어두운 옷 안쪽까지 밝게 촬영해 눈으로 보기 어려운 글짜도 선명하게 보여주고 있다. ⓒ 프라임경제
카메라 렌즈로 물건을 비추면 자동으로 기본 정보나 쇼핑 정보를 알려주는 'Q렌즈'의 이미지 검색 기능을 활성화 해 현장에 있던 남녀에 비춰보니 '남녀' '커플' 등의 문구로 응답했다.

쇼핑 검색 기능을 활성화해 부케를 비춰보니, 다양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꽃다발이 추천됐다.

다만 Q렌즈 쇼핑 검색으로 모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의 립밤을 촬영해보니, 동일한 제품을 매칭시키지 못했다.

LG전자는 현재 국내용 디바이스에 대해선 네이버와 쇼핑 및 이미지 검색 제휴를 맺었고, 해외용 디바이스에 대해선 쇼핑 검색은 아마존, 이미지 검색은 핀터레스트와 제휴해 Q렌즈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.

때문에 동일한 사물에 대해 국내용 디바이스와 해외용 디바이스가 다른 결과물을 보여주게 된다.

성 책임은 "제휴 업체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에서 네이버나 아마존에 노출된 제품이 검색 매칭이 잘 되는 편"이라며 "향후 구글 등 다양한 업체와의 데이터 제휴를 고려 중"이라고 말했다.

V30S는 메모리(RAM)는 6GB며, 내장 메모리는 V30S는 128GB, V30S+는 256GB이다. 색상은 '뉴 모로칸 블루'와 '뉴 플레티넘 그레이' 두 가지며 다음달 9일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, 유럽 등에서 순차 출시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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